글번호
59830
작성일
2017.08.18
수정일
2017.08.22
작성자
1610075
조회수
1165

[탐방후기] 2017 글로벌탐방단 #9 소감(1)

a


15학번 양주영 후기

안녕하세요 글로벌 탐방단 감성인터페이스 팀 페이지 관리자 15학번 양주영입니다 !!

이번 2017 글로벌 탐방단을 통해서 임순범 교수님과 김철연 교수님 덕분에 정말 많은 것들을 듣고 보고 직접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많은 것들 중 가장 인상 깊고 좋았던 경험은 ILM탐방이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꿈을 바로 눈앞에 현실로 마주하면서, 가슴이 벅차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이곳에서 일하시고 계시는 분들과 마주앉아서 함께 식사를 하며 끊임없이 질문하면서 탐방을 오기 전에는 알 수 없었던 다양한 조언과 귀중한 경험들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을 탐방하고 샌프란시스코주립대학교에서 영어로 특강을 들으면서 한국에서는 하지 못했었던 값지고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었고, 꼭 이곳 미국에 와서 자리를 잡아서 일을 하겠다는 강한 동기와 용기를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도 이번 미국에서 만나뵈었던 선배님들처럼 꼭 제 꿈을 이루고 이후에 후배님들에게 저의 이야기를 풀어줄 날을 그리면서 이번 글로벌 탐방을 마무리하려합니다! 정말 제 대학생활 내에서 가장 많은 것들을 온몸으로 얻어갈 수 있었던 9박 10일이었습니다!! 내년 글로벌 탐방단을 준비하시는 후배님들에게 정말 좋은 자극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길고 자세하게 후기를 남깁니다!!


15학번 전세린 후기

2017 감성 인터페이스!
안녕하세요. 15학번 전세린입니다.
이번 탐방에서 가장 많이 배웠던 시간은 삼성 실리콘벨리 탐방이었습니다. 기양석 박사님의 대화 속에서 다양한 컴퓨터 분야의 학습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시험을 위해서 공부하면 다 잊어버리기 때문에 왜 이러한 기술이 중요한지 본질을 알고, 어디에 적용할지, 유튜브나 인터넷을 통해 공부하다보면 재미를 느끼고 깊이 알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문화 탐방 시간에서 att파크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생애 첫 메이저리그 직관이었고, 너무너무 사랑하는 야구 경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혹시 다음 번 탐방을 희망하는 학우분들께서 팁을 드리자면, 우리 학과에서 주관하는 커리큘럼의 방침에 충실히 따르면 다양한 기업의 탐방에 있어서 지식적인 측면에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과의 과목을 다 들어야 당연히 뽑힐 가능성이 더 높겠죠(.....)
또한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시면 외국인 교수님이나 박사님들의 설명과 질문 응답에서 자유로울 것도 같습니다.
2017 글로벌 탐방단 감성인터페이스 화이팅


a


15학번 김희수 후기

이번 글로벌 탐방단을 통해서 제가 다시는 인생에서 하기 어려운 경험을 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오는 미국, 처음보는 낯선 길에서 친구들과 교수님들을 인솔해 이동해야한다는 것에서 부담감을 느껴 시간이 날때마다 휴대폰을 켜서 길을 확인하곤 했지만 길치인 제가 어느새 미국 고속도로와 길을 익숙해하고 있었습니다. 영어로 말하는 것에 주눅이 들어서 한마디 꺼내기에도 수십번 고민하고 말을 하던 제가 일단 손을 들고 더듬더듬 말하는 것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저 혼자 미국에 왔다면 들어가지 못했을 기업들 안에 들어가 사람들이 근무하는 모습, 대화하는 모습등을 보며 그 자리에 제가 앉아있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이 하루에도 수십번씩 변했고 수많은 고민이 떠오르는 날들이었습니다. 특히 진로에 대해 지금까지 많은 고민을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것들을 모두 뒤엎을 정도로 새로운 생각들의 연속인 날들이었습니다.

좀 더 학과 수업을 열심히 들었으면 기업 탐방을 더 잘 따라갈 수 있었을텐데 하는 후회도 많았고 내일은 좀 더 열심히 질문해야지 하는 다짐도 많았는데 내일이면 미국을 떠나야한다는 것이 너무나 아쉽습니다. 앞으로 한국에 돌아가서도 절대 오늘 가진 마음을 잊지 않으려고 합니다!!
글로벌탐방단은 저에게 정말 큰 기회였고, 어떤 무엇보다도 제 사고를 넓혀준 날들이었습니다. 모든 일정에서 열정적으로 함께 질문하고 노력한 우리 친구들과 저희를 책임지고 이번 글로벌탐방단을 함께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5학번 전지윤 후기

안녕하세요 it공학과 전지윤입니다
이번 글로벌 탐방단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여 제 생각을 많이 깨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경험보다 값진 것은 없다는 말처럼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과 생각을 듣고 앞으로 제가 나아갈 방향을 잡게 되었습니다. 각 분야에서 뛰어난 분들을 만나면서 그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였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글로벌 탐방단의 모든 탐방을 마치면서 그분들의 공통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나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
기업과 학교의 분위기를 직접 경험해보면서 와 좋다, 일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넘어서 내가 여기서 어떻게 준비하면 이런 곳에서 일하고 공부할 수 있을지 ,내가 지금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배우게 되었던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직접 글로벌탐방단을 준비하기 전에는 이렇게 사소한 일까지 저희가 준비해아하는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탐방단은 과를 대표해서 가는 만큼 정말 많은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하며, 왜 자신이 탐방을 가야하는지 목표를 세워서 준비한다면 더 많은 것을 배워오고 더 큰 목표를 갖을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도 처음엔 단순히 미국 기업과 학교를 체험해보고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지만 지금은 더 큰 목표를 가지게 되었으니까요^0^

아쉬웠던 것은 탐방 기간 동안 간단하게 자기의 소감을 적어서 기록해뒀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열심히 준비하셔서 내년에 멋진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임순범교수님, 김철연교수님 운전하시느라 정말 수고많으셨고 저희가 많은 것을 배우도록 많이 신경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또 열심히 준비하고 마지막까지 아프지않고 잘 마무리 해준 팀원들 고맙습니당



출처 : 페이스북 페이지 '2017 글로벌탐방단 감성인터페이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탐방후기] 2017 글로벌탐방단 #10 소감(2)
원희수 2017-08-18 19:36:38.0
이전글
[탐방후기] 2017 글로벌탐방단 #8 VMware, NVIDIA
원희수 2017-08-18 19:25:28.0